From Fedora Project Wiki

< FAQ

mNo edit summary
mNo edit summary
Line 29: Line 29:
=== Fedora를 어떻게 받습니까? Fedora를 재배포하거나 Fedora에서 파생된 것을 만들어도 됩니까? ===
=== Fedora를 어떻게 받습니까? Fedora를 재배포하거나 Fedora에서 파생된 것을 만들어도 됩니까? ===


Fedora를 다운로드하고, 사용하고 재배포할 수 있으며 우리는 그렇게 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GPL과 같은) 자유 라이선스와 오픈 소스 라이선스는 Fedora의 소스 코드를 재배포하거나 수정하도록 하고 있지만  어떤 사용도 [[Legal/TrademarkGuidelines |Fedora Trademark Guidelines]]를 준수해야 합니다.
Fedora를 다운로드하고, 사용하고 재배포할 수 있으며 우리는 그렇게 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GPL과 같은) 자유 라이선스와 오픈 소스 라이선스는 Fedora의 소스 코드를 재배포하거나 수정하도록 하고 있지만  어떤 사용도 [[Legal/TrademarkGuidelines |Fedora Trademark Guidelines]]를 준수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을 참고하세요.
You can download, use and redestribute Fedora and we strongly encourage you to do so. The Free and open source licenses (such as the GPL) governing the source code allow you to redistribute or modify Fedora but any use must comply with the [[Legal/TrademarkGuidelines |Fedora Trademark Guidelines]] . 자세한 사항은 다음을 참고하세요.


* [[Distribution]]
* [[Distribution]]
Line 268: Line 267:
{{Anchor|what-is-fedora}}
{{Anchor|what-is-fedora}}
=== Fedora는 무엇입니까? ===
=== Fedora는 무엇입니까? ===
{{Template:FedoraDict/Fedora}}
 
Fedora는 최신 버전의 자유 및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리눅스 기반 운영 체제입니다. Fedora는 사용, 수정, 배포가 자유로우며 Fedora 프로젝트라는 커뮤니티로 활동하는 세계 전역의 사람들에 의해 개발됩니다. Fedora 프로젝트는 오픈되어 있으며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Fedora 프로젝트는 오픈 소프트웨어 및 컨텐트의 개발을 선도하는 프로젝트로 여러분 앞에 있습니다.


[[Overview]]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Overview]]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Line 435: Line 435:


프로젝트 아이디어가 Fedora에게 중요한지 보려면 [[FedoraBounties]]를 참고하세요.
프로젝트 아이디어가 Fedora에게 중요한지 보려면 [[FedoraBounties]]를 참고하세요.
See the [[FedoraBounties]] page for project ideas important to Fedora.


{{Anchor|contribute-packaging}}
{{Anchor|contribute-packaging}}

Revision as of 07:35, 11 December 2011

Note.png
이 문서는 Rahul Sundaram에 의해 유지되고 있습니다. 자유롭게 위키를 편집하거나 혹은 피드백이 있을 시 이 분에게 문의 하세요.

다른 리눅스 배포판처럼, 우리에게도 질문이 많이 들어옵니다. 일부는 정기적으로 들어오는 질문이며, 우리는 이렇게 자주 묻는 질문(FAQ)에 대한 해답을 여기에 올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혹은 Fedora에 대한 흔한 오해를 자세히 설명한 FedoraMyths 페이지에 관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 FAQ가 질문에 대한 해답이 아니라면, 페이지 하단에 있는 Fedora 리소스를 참고하세요.

시작하기

왜 Fedora를 써야 합니까?

Fedora는 사용 가능한 최고의, 최신의, 그리고 강력한 자유 소프트웨어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의 집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Fedora를 써야 합니다. Overview는 Fedora의 수많은 강점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Fedora는 누구에게 적합합니까?

우리는 다음에 해당하는 모든 사용자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자발적인 리눅스 사용자
  • 컴퓨터와 친숙한 사람
  • 협업을 하려는 사람
  • 일반적인 사용자의 생산성

더 자세한 사항은 User base를 참고하세요.

Fedora를 어떻게 받습니까? Fedora를 재배포하거나 Fedora에서 파생된 것을 만들어도 됩니까?

Fedora를 다운로드하고, 사용하고 재배포할 수 있으며 우리는 그렇게 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GPL과 같은) 자유 라이선스와 오픈 소스 라이선스는 Fedora의 소스 코드를 재배포하거나 수정하도록 하고 있지만 어떤 사용도 Fedora Trademark Guidelines를 준수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을 참고하세요.

제 하드웨어가 Fedora와 호환됩니까?

리눅스는 모든 구성 요소와 주변의 클래스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Fedora는 리눅스 하드웨어 지원을 책임지는 프로젝트에서 공급하는 모든 드라이버를 포함합니다. Fedora 설치 과정에서 컴퓨터상의 지원하는 하드웨어를 자동으로 찾아줍니다.

특정 하드웨어의 모듈은 아직 리눅스상에서 지원하지 않거나, 제조사의 독점 드라이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Fedora가 자동으로 장치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추가적인 드라이버나 펌웨어를 설치해야 할 것입니다.

Note.png
Network Connections
모뎀과 무선 네트워크 연결은 설치 과정이 끝난 이후에도 추가적인 설정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네트워크 연결에 대한 질문을 참조하세요.

다음 웹사이트는 다양한 하드웨어의 리눅스 지원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Fedora 릴리즈 노트 문서는 특정 장치 모델에 대해 알려진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Fedora 하드웨어 정책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하드웨어 인증에 대한 질문을 참고하세요.

어떻게 Fedora를 설치할 수 있습니까?

Fedora는 사용자와 친숙한 설치 시스템을 그래픽 인터페이스와 텍스트 인터페이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서 프로젝트에 있는 Fedora 설치 가이드 나 위키에 있는 빠른 설치 가이드를 차근차근 읽어보세요:

라이브 CD/DVD 이미지와 일반 설치 이미지와의 차이가 무엇입시까?

  • 라이브 이미지는 일반 CD/DVD 이미지에 있는 사용 가능한 패키지의 집합입니다. 둘 다 모든 패키지가 있는 같은 저장소로 연결됩니다.
  • 라이브 이미지 설치는 미디어에서 하드 디스크나 USB 디스크로 파일 시스템 전체를 복사하기 때문에 패키지 선택이나 업그레이드를 할 수 없습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부팅을 마친 이후에는, PackageKit이나 yum으로 원하는 패키지를 추가하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라이브 이미지는 i586 아키텍쳐에서 작동하지 않으며 최소한 i686 이상이어야 합니다.

Fedora 사용

네트워크 연결은 어떻게 설정합니까? Fedora는 어떻게 무선 연결을 지원합니까?

기본적으로, Fedora는 DHCP로 해당하는 네트워크 설정을 자동으로 받아 컴퓨터상의 네트워크 카드를 설정합니다. 만약 컴퓨터 연결이 유선 네트워크나 DSL 라우터라면, 더 이상은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형태의 연결로 Fedora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서 쓸 수 있게 되어있는 Network Manage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시스템은 무선 네트워크 설정과 자동 네트워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VPN 연결 인터페이스도 제공합니다. 랩탑에서 NetworkManager를 통해 다른 네트워크로 원활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Fedora는 또한 대부분의 네트워크 옵션을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는 system-config-network(system-config-network-gui)와 system-config-network-tui 유틸리티를 제공합니다. system-config-network을 실행하려면 시스템 도구 > 시스템 설정 > 네트워크를 선택하세요.

docs.fedoraproject.org에서 페도라 무선 가이드를 참고하여 무선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Fedora에서 새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설치합니까? APT와 같은 것은 없습니까?

yum 유틸리티는 시스템에 있는 소프트웨어를 관리하는 것을 도울 것입니다. yum 유틸리티는 흔히 저장소라고 하는 웹 사이트에 접근하여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Fedora 시스템은 또한 메인 메뉴의 시스템 도구 > 소프트웨어 추가/제거를 누르면 나타나는, yum의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Fedora에는 현재 15,000개가 넘는 패키지가 있습니다.

yum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다음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Apt도 Fedora 저장소에 있지만 기본 패키지 매니저가 아닙니다. APT에서 더 자세한 사항을 참고하세요:

어떻게 Fedora 시스템을 최신으로 유지합니까?

Fedora는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있을 시 자동으로 알려주는 데스크탑 알림을 제공하는 PackageKit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을 수동으로 업데이트하고 싶으면, 시스템 관리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세요. 이 유틸리티는 yum 저장소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상의 모든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합니다.

전체 시스템 업데이트를 명령어로 진행하려면, 프롬프트상에 다음과 같이 입력하세요:

su -c 'yum update'

암호를 묻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root 암호를 입력하세요.

Fedora는 스스로 자동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까?

예, 비록 자동 업데이트가 모든 시스템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어도 가능합니다. 이 특징을 Fedora에서 사용이 가능한지 그리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더 자세히 확인하려면 AutoUpdates를 참고하세요. 이 환경 설정은 System > Preferences > System > Software Updates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 소프트웨어 릴리즈 소식을 어디서 접할 수 있습니까?

Fedora는 업데이트가 사용 가능할 때 자동으로 알려주는 PackageKit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새로운 소프트웨어나 업데이트된 소프트웨어에 대한 알림을 받으려고 할 때, 메일링 리스트나 RSS 피드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다른 주요 알림은 Fedora Project 공지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하여 수신할 수 있습니다.

Yum이나 프로그램 추가/제거(PackageKit)이 CD/DVD 미디어 설치를 지원합니까?

PackageKit에서 이것에 대한 지원을 준비중입니다. PackageKit FAQ를 참고하여 더 자세한 사항을 참고하세요. yum 저장소에서 미디어를 사용하려면, http://www.city-fan.org/tips/SubsetRepositories를 참고하세요.

Fedora는 왜 MP3나 MPEG와 같은 독점 포맷을 포함하지 않습니까?

MP3나 MPEG 포맷은 특허에 포함되며, 이 특허의 소유자는 Fedora에서 요구하는 라이선스와 호환되는 라이선스로 기술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Fedora는 자유 소프트웨어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만 지원합니다. 저작권이 엄격하거나 특허 제한 하에서 지원하는 기술은 Fedora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MP3와 MPEG 지원을 포함한 Fedora의 멀티미디어 지원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Multimedia를 참고하세요.

Fedora는 왜 DVD 비디오 재생을 지원하지 않습니까?

DVD 포맷은 특허에 포함되며, 이 특허의 소유자는 Fedora에서 요구하는 라이선스와 호환되는 라이선스로 기술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많은 DVD 비디오는 또한 복사 방지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 비디오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코드는 미국의 저작권법인 디지털 밀레니엄 저작권법(DMCA)을 위반합니다.


Fedora는 자유 소프트웨어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만 지원합니다. 저작권이 엄격하거나 특허 제한 하에서 지원하는 기술은 Fedora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DVD 비디오 지원을 포함한 Fedora의 멀티미디어 지원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Multimedia를 참고하세요.

왜 Fedora는 Adobe 아크로뱃 리더, Adobe 플래시 플레이어, RealPlayer와 같은 독점 소프트웨어를 포함하지 않습니까?

Fedora는 자유 소프트웨어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만 포함하고 지원합니다. 독점 프로그램은 Fedora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 프로그램 중 상당수가 Fedora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다른 공급자를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ForbiddenItems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Fedora는 Java를 포함하고 있습니까?

예. Fedora는 Sun Java의 자유/오픈 소스 라이선스 형태인 OpenJDK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Java와 Fedora에 대한 것은 JavaFAQ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SELinux란 무엇이며, 어디에서 이것에 대해 더 자세히 읽어볼 수 있습니까?

Fedora는 SELinux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강제 접근 제어(MAC) 보안 시스템을 기본으로 사용하는 세계에서 가장 주요한 운영 체제입니다. Fedora의 SELinux 설정은 Fedora 시스템상에서의 프로세스의 동작 권한을 제어함으로써 강화된 보안을 제공합니다. 이 제한은 서비스가 나머지 시스템에 제한된 접근을 하도록 하기 때문에 보안 취약성에 의한 충격을 대폭 줄입니다. Fedora의 SELinux는 또한 정책이 '엄격'하여 안전에 매우 민감한 환경에 유용합니다. MLS, MCS, RBAC와 같은 SELinux 프레임워크를 활성화한 다른 보안 시스템도 있습니다.

Fedora에서 구현된 SELinux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다음 문서를 참고하세요:

가상화는 무엇입니까? 가상화에 대한 사용법은 어디에서 알 수 있습니까?

Fedora는 확장된 가상화 지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 운영 체제를 같은 장치에서 최대한의 기능으로 동시에 실행하는 것입니다. 각각의 운영 체제는 호스트 컴퓨터로부터 자원의 일부를 할당받습니다. 관리자는 어떤 방해나 서비스 종료 없이 장치 사이에서 운영 체제를 이동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Virtualization 페이지가 가상화 시작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Fedora의 다음 릴리즈는 무엇입니까? 릴리즈 일정이 어떻게 됩니까?

Fedora Project 릴리즈 일정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Fedora의 각 릴리즈는 얼마나 유지됩니까?

Fedora Project는 Fedora의 특정 배포판이 나온 후 두 배포판이 나온 이후에도 한 달 동안 그 배포판을 유지합니다. Fedora 릴리즈 주기는 다음에 더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Fedora 보안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를 어디서 찾을 수 있습니까?

페도라 보안 권고 페이지를 보세요.

Fedora Project의 정오표나 업데이트 정책은 무엇입니까?

보안 업데이트, 버그 수정 업데이트, 그리고 기능 업데이트가 Red Hat과 서드 파티를 통해 사용 가능합니다. 업데이트는 (처음에는 공공 자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지고, 나중에는 일반적인 소비로) 적절히 진행됩니다. Fedora Project의 큰 목표의 문제/붕괴를 일으킬 보안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판단할 때는 Fedora Project에서 과감하게 패키지를 지울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의 사용 가능 여부를 코드 베이스에 대한 혁신과 개발을 지속하는 것이 아닌 다른 어떤 것에 대한 지원으로 오해하지 말아야 합니다. 일반적인 릴리즈에 포함시키에는 너무 붕괴된 일부 업데이트는 파생된 개발에서 사용 가능하며 일반적인 릴리즈 이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지 업데이트를 지속하는 것은 필요한 다음 릴리즈로 이어지지 않으며 원하면 명시적으로 배포판 업그레이드를 해야 합니다. LifeCycle 페이지의 주기에 표시된 모든 릴리즈의 업데이트가 사용 가능합니다.

Red Hat은 Fedora Project의 업데이트 해결 시기에 대한 SLA(Service Level Agreement)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보안 업데이트는 우선적으로 진행됩니다. 패키지는 외부 당사자에 의해 유지되어, Red Hat은 적절한 시기에 외부 관리자가 업데이트를 제공하지 않으면 보안 취약점에 대해 없앨 예정인 패키지로 응답할 것입니다. 지원을 원하는 사용자는, 혹은 SLA에 따라 유지할 사용자는, Red Hat Enterprise Linux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Fedora의 시험판을 사용중입니다. 최종 배포 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까?

예. 자세한 사항은 Upgrading from pre-release to final을 참고하세요.

Fedora의 구버전을 사용중입니다. 현재 판에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까?

예. 더 자세한 정보와 업그레이드 옵션을 보려면, DistributionUpgrades를 참고하세요.

도움말

어디에서 도움말을 찾을 수 있습니까?

문서를 찾거나 포럼, IRC, 메일링 리스트를 통해 Fedora community의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받으세요. 더 자세한 정보는 Communicate 페이지를 보세요.

최종 사용자 지원은 Fedora 개발자와 직접 접촉하지 말고, 특정 개발자 채널을 이용하세요. 개발자는 Fedora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유지하느라 매우 바빠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데 시간을 할애할 수 없습니다.

이 용어들이 낯설어 보입니다. 이들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자주 쓰이는 용어의 정의를 확인하고 싶으면, Glossary를 참고하세요.

버그를 어디에 보고합니까? 혹은 Fedora에 있는 소프트웨어 패키지의 기능을 어디에 요구합니까?

이에 대한 안내를 보려면 BugsAndFeatureRequests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Fedora의 보안 기능과 그 상태를 어디에서 더 알아볼 수 있습니까? 어떻게 보안 버그를 보고합니까?

이 모든 것에 대한 정보를 보려면 Security를 참고하세요.

문제가 생겼으며, 하드웨어 문제인 것 같습니다. 어디에서 확인해야 합니까?

버그를 올리기 전에 이미 알려진 하드웨어 문제인지 알아보기 위해 HardwareProblems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Fedora 패키지의 새 버전을 어디에서 요청할 수 있습니까?

업데이트를 하고자 하는 특정 패키지에 대해 http://bugzilla.redhat.com 에서 요청 사항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특정 업데이트를 원하는 이유를 자세히 알려주면 패키지 관리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

이 목록에 없는 질문이 있습니다. 어디에서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까?

이 페이지 하단에 있는 Fedora Resources 링크를 참고하세요.

Fedora Project에 기부할 수 있을까요?

예, Fedora에 기여함으로써 Fedora Project에 시간을 기부하거나, 자유 소프트웨어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일반인에게 널리 알릴 수 있습니다. 돈을 기부할 수도 있지만, 창조적인 것이 더 필요합니다!자세한 사항은 Contribute를 참고하세요.

Fedora에 대하여

Fedora는 무엇입니까?

Fedora는 최신 버전의 자유 및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리눅스 기반 운영 체제입니다. Fedora는 사용, 수정, 배포가 자유로우며 Fedora 프로젝트라는 커뮤니티로 활동하는 세계 전역의 사람들에 의해 개발됩니다. Fedora 프로젝트는 오픈되어 있으며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Fedora 프로젝트는 오픈 소프트웨어 및 컨텐트의 개발을 선도하는 프로젝트로 여러분 앞에 있습니다.

Overview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Fedora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왜 제품이 아닌 프로젝트입니까?

Red Hat의 글로벌 운영 위원회는 Red Hat Linux의 정품을 너무 많이 가공하는 것 때문에 곤란해지자, 회사에서 이 노력을 커뮤니티 기반의 프로젝트로 넘겨주어야 한다고 결정했습니다. 정품 배달 일정(retail product delivary schedule)이라고 하는 것보다, Fedora는 개방적이며 커뮤니티의 영향을 받은 의사 결정 과정에 따라 릴리즈 일정(released on schedules)이라고 정했습니다.

이 변화의 가장 큰 이득은 무엇입니까?

제품에서 프로젝트로 바뀐 것은 다음 의미가 있습니다:

  • 사용자들이 최신 비트를 가능한 한 빨리 받을 수 있습니다.
  • 누구나 보고 원하면 가입할 수 있도록 모든 개발 과정을 공개함으로써 개발자들과 사용자들에게 Fedora Project 개발에 참여할 새로운 기회를 만듭니다.
  • 우리들에게 Fedora Project를 최신의, 그리고 최고의 기술을 개발하고 성숙하게 하는 것에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 개발 과정을 가속할 수 있어서, 오픈 소스 모델의 고유한 강점을 더욱 살려줍니다.

Red Hat이 Fedora Project에 공식적으로 기술적인 지원을 제공합니까?

아니오, Fedora Project에게 Red Hat에서 할 수 있는 어떤 공식적인 웹이나 전화 지원도 하지 않습니다. Red Hat에서 지원되는 제품 라인은 Fedora의 최신 릴리즈 중 일부를 기반으로 하며, 개발은 Fedora Project의 일부로 가능한 한 외부적으로 이루어집니다.

Fedora Project는 어떻게 대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집니까?

Fedora 릴리즈는 CD와 DVD에 쓰이는 ISO 이미지를 통해 사용 가능하며, 물리적인 매체의 서드 파티 온라인 판매와 같은 다른 경로를 통해서도 사용 가능합니다;리눅스 사용자 그룹에서 나온 배포판, 매거진과 책에 포함된 것, 심지어 전시회에서 나누어준 것 등. 이 비트는 BitTorrent와 같은 컨텐츠 공유 네트워크를 통해서도 활발하게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ISO가 각 배포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제외하면 모든 메커니즘이 각 배포판에서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Fedora는 소매 유통을 합니까?

Fedora는 shrinkwrapped box와 같은 소매 경로를 통하여 판매되지 말아야 합니다. Fedora에는 가격이 없습니다. Fedora에서 기대하고 있는 빠른 개발 속도는 소매 유통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 박스 제품을 들여오고 내보내려면 많은 작업이 필요하며, 판매는 6개월 단위로 업데이트되는 소프트웨어를 다루는데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또한 패키지와 다른 제품을 생성하면 시장에서의 속도를 늦출 수밖에 없게 되며, 이는 그 제품이 최신이어도 사용자가 최신 비트를 받을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Red Hat의 소매품 생산 라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Red Hat 웹사이트에 있습니다.

"Fedora 배포판", "Fedora Project", "Fedora"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Fedra Project는 서브 프로젝트의 집합입니다. Fedora 배포판은 가장 중심이 되는 프로젝트로, 자유 소프트웨어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중 최고의 플랫폼으로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Fedora는 일반적으로 Fedora Project 전체를 의미하며, 가끔 Fedora나 Fedora Project의 소프트웨어의 집합을 실행하는 시스템을 나타내는데 쓰이기도 합니다.

누구를 통하여 개별적인 Fedora의 하위 프로젝트에 연락할 수 있습니까?

프로젝트의 메일링 리스트를 먼저 이용하여, 프로젝트 리더와 다른 커뮤니티 구성원이 도울 수 있는 기회를 주도록 해 보세요. Communicate 페이지에서 다양한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Fedora Project는 어떻게 구성되고 지배됩니까?

Fedora Project는 커뮤니티 구성원과 Red Hat 직원의 board에 의해 관리되며, Red Hat은 재정적 지원과 대역폭, 호스팅, 넓은 방향으로, 엔지니어링, 마케팅 등을 제공합니다.

Fedora Project는 함께 일하고 플랫폼을 생산하며 지원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많은 작은 프로젝트의 집합입니다. 이 다른 하위 프로젝트는 서로 독립적이지만, 공동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함께 작업하며 같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하위 프로젝트는 프로젝트의 개발을 안내하고 조직화하는 운영 위원회가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Fedora Project는 책임과 권력이 능력과 노력에 의해 부여되는 능력 사회(Meritocracy)로 운영합니다. Fedora를 이끌어나가는 사람들은 기꺼이 그렇게 할 수 있으며 그럴 만한 능력이 있는 것으로 검증된 사람들로 선택되었습니다.

각 Fedora 하위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프로젝트 관리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각 프로젝트는 운영 위원회의 지도로 이끌어갑니다. 개별적인 기여자는 선택한 것이 무엇이든 일할 수 있는 많은 자유가 주어지지만, 이들은 프로젝트 과정 위원회의 지도를 따라야 하며 새로운 발의는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Fedora Project의 다른 책임과 마찬가지로, 위원회 회원은 주로 메리트를 기반으로 하지만, 모든 의견을 환영하며, 새로은 아이디어와 의견은 관심을 받게 될 것입니다. 혁신과 새 아이디어를 주도하는 것은 커뮤니티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기여자는 정기적인 IRC 모임에서 위원회 멤버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 모임은 열려있으며, 회의록은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지고 보통 적절한 메일링 리스트에 게시됩니다. 가끔은 원 IRC 로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서브 프로젝트는 작업 스케줄을 위키에 올립니다. 개별적인 하위 프로젝트 페이지에 대한 것은 Projects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개별적인 페이지에서,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모든 사용 가능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Fedora Project는 기여자에게 작업이 주어집니까, 혹은 기여자가 무슨 일을 할지 선택합니까?

관심 있는 기여자들이 기여하고 싶은 쪽으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관련된 프로젝트 목록을 포스팅하여 여분의 작업을 피할 수 있으며 다른 커뮤니티 회원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어떻게 기여해야 하는지 확실하지 않다면, join 페이지를 참고하여 각 영역에 대해 도움을 받으세요. 도움이 더 필요하다면 Fedora Mentors 프로젝트에서 안내해줄 것입니다.

Fedora와, 학교나 비영리 단체와의 파트너십 프로그램이 있습니까?

현재는 아직 없습니다. 만약 이런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에 대한 아이디어나 제안 사항이 있다면, Fedora Marketing에 올려주세요. 관심있는 학교와 비영리 단체에서 가입에 대해 토론하는 것을 환영하고 있습니다.

리눅스 사용자 모임(LUG)과 Fedora의 파트너십 프로그램이 있습니까?

우리는 무엇이든 우리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리눅스 사용자 모임과 같이 일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LUG의 연락처 목록은 LinuxUsersGroup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LUG 소속임을 나타내고 싶다면, 목록에 LUG를 추가하세요. 또한 지역 LUG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대사(Ambassadors)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Fedora 커뮤니티와 상호작용하고 있는 학교와 비영리 단체에서 "Fedora Project"라는 이름이나 다른 Fedora 마크를 언급할 수 있습니까?

예, 프로젝트를 대표하고 있든 있지 않든 그 점을 명확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프로젝트를 대표하고 싶다면, 그들은 Fedora Marketing 팀에 접근하여 합류할 수 있습니다. 페도라 마크의 용도는 Trademark Guidelines에 명시된 조건에 따라 결정됩니다.

Fedora에서 작동하는 서드 파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인증 프로그램은 없습니까?

아니오. Fedora Project는 자유 소프트웨어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에서 최고를 제공한다는 특정한 목적이 있습니다. Fedora는 오픈 솔루션을 주도하며, 빠른 릴리즈 주기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Fedora 패키지 모음은 커뮤니티에서 기여하고 Fedora에 의해 유지되는 추가적인 자유 소프트웨어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대한 광대한 배열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 너머에, Fedora Project는 서드 파티 애플리케이션을 인증하지 않습니다.

Formal ISV 인증은 Fedora와 많은 특징을 공유하고 있지만 릴리즈 주기가 더 길고 상업적으로 7년간 지원하는 Red Hat Enterprise Linux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Fedora에서 동작하는 하드웨어 인증 프로그램은 없습니까?

Fedora는 많은 종류의 하드웨어에서 작동하며, 작동하는 하드웨어의 목록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Fedora는 하드웨어 지원을 포함하여 문제를 빠르게, 그리고 꾸준히 개선하기 때문에, 하드웨어 호환 목록은 쓸데없이 시간만 많이 잡아먹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작동하는 하드웨어를 추적하는 대안은 제시되어 왔지만, 완성된 목록을 수동적으로 유지하기로 합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우리는 하드웨어 정보를 smolt project를 통해 옵트-인 방법으로 익명의 사용자를 통해 직접 수집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Fedora의 하드웨어 지원에 대한 방법을 찾으려고 하며, 도움이 되는 피드백을 얼마든지 받고 있습니다.

Red Hat Enterprise Linux에 의해 유지되는 호환 목록은 http://bugzilla.redhat.com/hcl 에 있습니다. 이것은 Fedora의 호환성과는 거의 별개입니다.

Fedora Project는 Red Hat.Inc와 별개입니까?

Fedora Project는 Red Hat과 분리된 커뮤니티 프로젝트지만, Red Hat은 Fedora Project를 지원하고 있으며 상당히 가치있는 관리와 자원을 Fedora Project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Red Hat은 Fedora Project가 생산한 자료를 엔터프라이즈 제품 플랫폼에 사용합니다. Red Hat은 Fedora에 관심이 매우 많으며, Fedora Project의 성공은 Red Hat의 많은 기여 덕분에 이루어졌습니다.

Fedora와 Red Hat Enterprise Linux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Feedora는 최신의, 그리고 최고의 소프트웨어를 여섯 달마다 릴리즈합니다. Fedora는 Red Hat Enterprise Linux(RHEL)의 업스트림 버전입니다. Red Hat Enterprise Linux는 릴리즈와 업데이트 주기가 보수적이며 Red Hat의 상업적인 지원을 받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Red Hat Enterprise Linux를 참고하세요.

'Fedora Core'에 무슨 일이 있었습니까?

Fedora Project는 원래 Fedor Core와 Fedora Extras라는 두 저장소가 있었습니다. Fedora Core 저장소에 있는 패키지는 Red Hat 개발자들에 의해 유지되었고, 공식적인 Fedora 매체의 일부였으며 Fedora Extras는 자원 봉사자들에게 공개된 온라인 부가 저장소였습니다. Fedora Project 커뮤니티가 성장하면서, 기술적인 이점(패키징 가이드라인, Fedora Extras의 패키지 검토 과정)과 제한(Fedora Core에 있는 패키지가 Fedora Extras에 의존할 수 없고 그 반대도 성립되어서, Fedora Extras는 공식 미디어에 포함되지 못했음) 그리고 다른 기술적인 이점이 아닌 것들(Red Hat 개발자들과 커뮤니티 자원자들은 팀으로 함께 일할 수 있었으며, 두번째 클래스 등으로 간주되어 온 저장소에 대한 자각이 없었음)은 Fedora Core와 Fedora Extras를 Fedora 7 릴리즈부터 하나의 저장소로 묶도록 하였습니다. 저장소가 혼합된 이후로, Fedora Core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 이후의 배포판은 단순히 Fedora라고 불립니다.

제 패키지의 태그에 왜 "fc"가 있나요?

fc는 "Fedora Core"를 나타내는 단어였습니다. 하지만 fedora 7이 릴리즈된 이후로, 그 이름의 효력이 다하였고, GCC가 현재 "GNU Compiler Collection"이라 부르는 것에서 착안하여 "Fedora Collection"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RPM의 버전을 비교하는 관점에서, 오래된 Core의 명칭을 나타내기 때문에 단순히 fc를 포기하는 것보다 c의 새로운 의미를 채택하는 것이 더 쉬웠습니다.

왜 제가 도움이 되어야 합니까?

이름이 빛날 것이고, 온라인 이력서가 되며, 어쩌면 FUDCon을 여행할 수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첫째, Fedora에 기여하고 배포판에 당신의 이름을 새길 수 있습니다. 공평하죠.

둘째, 만약 Fedora 기여자라면, 터무니없는 이력서가 필요없습니다: 당신은 잠재적인 고용주에게 당신의 이름을 '구글링하라'고 말해주면 됩니다.

셋째, 최고의 Fedora 기여자에게는 Fedora 사용자와 개발자 컨퍼런스에 참석할 수 있도록 이들 근처에 갈 수 있는 여행 경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오픈 소스를 움직인 거장과, 그들의 동료, 그리고 그와 같은 사람을 만날 기회가 생길 것입니다.

그리고 마침내, 어쨌든 이런 대단한 것들과 함께 행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것을 하며 시간을 보내면 당신은 이를 즐기게 되며 그렇게 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이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어떤 자극이 더 필요합니까? Fedora에 가입하세요.

Fedora에 기여하고 싶습니다만, 어디부터 시작해야 합니까?

어디에서 도움이 필요한지 알아보고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join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또한 Mentors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Fedora 기여

새로운 프로젝트 아이디어에 관심이 있는 것이 어째서 Fedora에 중요합니까?

프로젝트 아이디어가 Fedora에게 중요한지 보려면 FedoraBounties를 참고하세요.

어떻게 Fedora 사용자를 위해 소프트웨어를 패키징할 수 있습니까? 어디에서 Fedora 패키지 모음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까?

Package Maintainers category가 모든 도움말을 가리키고 있을 것입니다.

어디에서 Fedora 문서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까?

DocsProject 페이지의 도움이 되는 일부 링크가 있을 것입니다.

다른 곳에서도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까?

  • Release Notes - 사용하고 있는 Fedora 버전에 대한 릴리즈 노트를 항상 읽어야 합니다.
  • Red Hat's Bugzilla - 문제가 생기면 여기에서 그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 Fedora Documentation - 도움이 되는 몇몇 문서가 여기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 Red Hat Magazine - Red Hat 온라인 매거진은 도움이 되는 Fedora에 대한 다양한 글을 제공하는 자유로운 자원입니다.
  • Fedora 리소스에 대한 것은 Fedora Community Websites를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