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Fedora Project Wiki

< Fedora Quick Install Guide

Revision as of 10:08, 6 December 2011 by Fedoracat (talk | contribs) (Created page with "__NOTOC__ {{autolang}} 이 페이지에서는 Fedora를 라이브 이미지에서 시스템 하드 디스크로 설치하는 가장 빠른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과정...")
(diff) ← Older revision | Latest revision (diff) | Newer revision → (diff)

이 페이지에서는 Fedora를 라이브 이미지에서 시스템 하드 디스크로 설치하는 가장 빠른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과정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Fedora 문서 사이트 내의 이 페이지에 있습니다.

페도라를 이미 다운로드받았나요?

만약 다운로드받지 않았다면, 지금 다운로드받으세요!

페도라 라이브 이미지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이 페이지에 있습니다.

페도라 라이브 이미지로 컴퓨터 부팅하기

여기에서 진행 과정은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언젠가는 이 버전과 다른 버전을 사용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페도라 39에 대한 지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팅이 끝나면, 다음과 같은 모습이 반드시 화면에 나타나야 합니다:

F16 11 37 55.png

만약 이 화면이 아니면 "Fallback Mode"일 것입니다. 이 페이지의 note를 읽어보세요. 가끔 라이브 이미지가 일부 하드웨어를 지원하지 않지만 설치된 시스템은 지원할 수 있습니다.

사용 언어가 영어가 아니라면, 오른쪽 위 구석에 있는 "Live System User"를 클릭하세요. 그 다음 "System Settings"를 클릭하세요:

F16 11 38 46.png

"Region and Language"를 클릭하고...

F16 11 39 12.png

... 언어를 선택합니다. 만약 목록에 없으면 그 밑에 있는 "+" 기호를 클릭하고, 목록에서 언어를 선택한 뒤 "Select" 버튼을 클릭하여 주 목록에 추가하세요:

F16 11 39 58.png

주 목록에서 해당 언어를 선택하고, 창을 닫습니다. 그 다음 로그아웃하고...

F16 11 42 51.png

... 다시 로그인합니다. 이제 데스크탑의 언어가 선택한 언어로 되어있을 것입니다.

Fedora를 둘러보며 어떻게 돌아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와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는 다른 사항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원한다면, 설치 여부를 결정할 때까지 이런 식으로 Fedora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Fedora를 시스템 하드 디스크에 설치하기로 결정했다면, 바로 설치(영어)하거나 이 페이지 상단에 나온 언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